사이클이야기2015. 2. 27. 20:52

 88미리 카본휠 패스트포워드 튜블러 및 밸브익스텐션 장착하기

 

 

 

 

 

 

픽시 프론트휠로 쓰던 패스트포워드 88미리 휠입니다ㅎㅎ

펑크가 난 관계로 본딩처리된 튜블러를 다 뜯고 밸브익스텐션을 빼내어야만이 실란트로 펑크를 떼울수 있는 휠이죠ㅜ

정말 펑크 한번나면 귀찮아 죽을것 같아요ㅎㅎ

 

튜블러 장착시에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테이핑과 본딩입니다.

보통 테이핑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휠은 본딩을 했던 휠이라 저역시 본딩으로 다시 장착해보려고 해요~!

저도 뭐 딱히 배운적은 없지만 실제로 본적은 여러번 있어서 어깨넘어 배운걸로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ㅎ

 

 

 

 

 

이것이 제가 쓰던 패스트포워드 휠입니다ㅎㅎ

픽시는 간지로 타긴하는데 저는 레이싱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했기 때문에 최대한 직진성을 유지하기위해 88미리를 사용했었습니다!

 

 

 

튜블러 본딩에는 접착제로 일명 돼지본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더 강력한 강력접착제도 있지만 나중에 다시 탈착을 해야하기 때문에 접착과 탈착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돼지본드가 튜블러 타이어 장착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것역시 미케닉분이 하실때 어깨넘어로 본것이네요^^;;

 

 

 

 

 

요것이 튜블러에 바람을 넣을때 밸브를 연장해주는 밸브 익스텐션입니다.

88미리 카본휠은 높이가 높다보니 이렇게 밸브익스텐션으로 연장을 해줘야만이 됩니다.

 

 

 

 

벨브익스텐션과 튜블러밸브 연결사이 부분에서 공기압이 셀수 있으니 테프론테이프로 나사산 부분을 잘 감아주고 연결해줘야 나중에 또다시 펑크가 날 확률을 줄여줍니다.

 

 

 

 

한번 본딩하고 튜블러 타이어를 탈착한 카본휠

생각보단 그렇게 지저분하진 않죠?ㅎㅎ

 

 

 

 

하지만 이렇게 본드 찌꺼기가 남은곳이 있는데 이런곳을 꼼꼼히 제거 해주셔야해요!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사소한것이 큰 사고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ㅜ

저런부분이 타이어와 휠과 접착을 방해해 나중에 급브레이킹시나 과열시 타이어가 벗겨질수 있거든요!

 

 

 

 

 

여기는 벨브익스텐션이 들어가는 구멍이에요!

처음에 타이어를 넣을때 벨브 익스텐션부터 잘 넣은다음 차례차례 붙이셔야해요!

 

 

 

 

 

자 그럼 이제 튜블러 장착해볼까요?ㅎㅎ

 

 

 

 

 

일단 밸브익스텐션부터 끼우고~~

 

 

 

 

타이어와 휠이 좌우가 삐뚤어지지 않고 잘 맞추면서 붙여줍니다~~

중간중간 계속 본드를 넣어주면서 붙여줘야대요~~

 

 

 

 

이렇게 타이어를 끼워놓고 바람을 조금 넣은다음 조금씩 본딩해야합니당~~

 

 

 

 

 

이렇게 손으로 타이어를 옆으로 밀어내고 그때 적절히 본드량을 조절해야해요!!

너무 많아도 안되고 적어도 안됩니다ㅎㅎ

그리고 또 중요한게 브레이크림에는 본드가 묻으면 안되고 만약 묻게되면 바로 닦아주셔야합니다!

 

 

 

 

 

에고에고~ 힘둘다ㅜ 역시 본딩은 힘들어.ㅜㅜ 테이핑이 짱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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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