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이야기2015. 3. 2. 21:05

 zipp 카본 튜블러 타이어 테이핑

 

 

오늘은 짚404 카본휠 튜블러를 테이핑으로 부착할 예정이에요.

이노무 빵꾸는 왜이렇게 잘 나는지ㅎㅎㅎ

마빅꺼 13만원짜리 빵꾸2번났는데 승질나더라구요^^ 방긋!

 

 

 

 

타이어 장착안한 짚 404 검정데칼

 

 

 

 

 

ZIPP 404

 

간지를 위해서 ZIPP 808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시합때는 좀 무리인것 같아서ㅎㅎ

404로 갔습니다. 저는 업힐을 잘 못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가벼워야 해요ㅜ

 

 

 

 

 

제가 가지고 있는 짚 휠은 2014년식부터 검정색 데칼로 나온 휠인데요.

짚의 단점인 허브가 좀 개선되어서 나왔다고는 하는데 직접 써보니 조금 구름성에 대해서 조금 아쉬운점이 있네요.

프론트휠은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 문제는 리어휠 허브!!

 

 

 

 

ZIPP QR

경량으로 나온건 아닌데 상당히 가볍습니다ㅎ

 

 

 

 

제가 사용할 튜블러 타이어 휠 테이프

튜블러는 본딩과 테이핑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집휠은 테이핑으로 작업할려구요.

 

 

 

 

일제 재품인데 사용방법이 너무나 친절하게 사진으로까지도 소개되어있어요!

굿굿!!

 

 

 

 

디테일한 방법까지도 다 나와있습니다ㅎㅎㅎ

제가 굳이 설명을 안들어도 이 사진만 잘 보면 충분히 하실수 있으실꺼에요ㅎㅎ

저기 위에 테이프를 조금씩 떼서 밖으로 빼놓은건 조금씩 벗겨내면서 붙이기 위해서에요~!

 

 

 

 

 

 

가격은 무려 2만원!!!!!!! 뚜둔!!!

개미지옥~!허허허허

 

 

 

 

튜블러 휠테이프 요롷게 생겼답니다.

좀 강력한 양면 테이프라고 보시면되요ㅎㅎ

 

 

 

 

이렇게 가운데 구멍도 송송 나있구요^^

이 구멍은 스포크가 들어가는 곳을 막지 않기 위해 뚫어놓은거에요.

 

 

 

 

기존에 부착되있던 테이프는 깔끔하게 제거해줘야 한답니다.

 

 

 

 

테이프는 조금 여유있게 길게 만들어졌어요.

처음에 붙일때 유의해야 할점이 있는데 튜블러의 밸브가 나오는 구멍을 기점으로 양끝이 구멍 양쪽에 와있게 붙이셔야해요!

 

 

 

 

붙이시면서 이렇게 조금씩 나온 잡티들은 잘 제거해주셔야 해요ㅎ

 

 

 

 

 

앗!! 붙이면서 사진찍고 하느라 조금 삐뚤어졌네요ㅎㅎ

하지만 크게 상관없어요. 양끝이 밸브가 들어가는 양쪽으로 붙여있게끔 붙이셔야해요!!

이건 꼭 지켜야 해요 아님 다시 떼야해요ㅎㅎ

 

 

 

 

사진찍고보니 저기가 밸브구멍이 아니더라는ㅎㅎ

테이프 조금씩 떼면서 넣으시면 충분히 누구나 할수 있어요ㅎ

처음이 어렵지 한번만 하면 쉽더라구요.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