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4. 4. 2. 05:24

오늘 시간도 남고 바람도 쐴겸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으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북악스카이웨이로 가는 드라이브코스는 여러군대 많이 있는데요~

 

저는 청와대쪽으로 해서 군인들 초소 있는 곳으로 해서 올라왔어요~!

 

창문을 활짝 오픈하시고 꼬불꼬불한 코스를 타면서 상쾌한 공기를 마실때

 

정신이 맑아지는 듯한 느낌이 스트레스 해소되는 것 같더라구요ㅎㅎㅎ

 

아참~! 그리고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으로 자전거를 타고 가시는분들이 많기 때문에 잘 살펴보고 가야한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드라이브 가는길에 사고가 나면 기분망치니까요ㅜㅜ..

 

특히 잘 안보이는 밤에는 시야확보 잘 하시고 안전운전 하셔야 될거에요!

 

저는 평일 낮에 갔더니 역시나 사람들이 별로 없더군요ㅎㅎㅎ

 

 

 

 

꼬불꼬불 다이나믹한 코너링을 타고 정상으로 올라와 보니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주차장 앞쪽 모습입니다~!

 

꼬깔콘으로 차량 진입로를 만들어 놓았더군요ㅎㅎ

 

밤에는 사람도 자동차도 북적북적 거리기 때문에 교통체증이 심할때도 많이 있죠~!

 

 

 

 

팔각정 바로 앞 꼬깔콘 앞쪽에 있는 현수막~!

 

주말 저녁같은경우 주차장도 금새 꽉 차기 때문에 이쪽 도로에 주차를 쭈르르르르륵~~ 하게 되는데요.

 

덕분에 자동차들이 쭈르르르르륵 올라가다말고 서있는 모습도 종종 볼수 있어요ㅎㅎ

 

보다보다 화딱지난 사람들이 경찰에 불법주차신고를 하기 때문에 경찰차도 자주 팔각정근처를 맴돌다 가더라구요ㅋㅋㅋ

 

시간때를 잘 맞춰야 막히지도 않고 주차도 원활히 할수 있을것 같아요^^

 

 

 

 

팔각정 주차장입구~!

 

주차장 요금은 잘 기억이 안나네요ㅜ.ㅜ 흑흑...

 

그렇게 비싸진 않았고 괜찮았어요ㅎㅎ

 

잠깐 있다 갈꺼라서 비싸지 않았어요~

 

저기 뒤쪽에 팔각정이 빼꼼하고 살짝 보이는군요 ^^ㅋㅋㅋ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은 등산로도 잘 되어 있나봅니다~!

 

북악산 산책로길 안내도를 잘 보시고 나중에 운동삼아 걸어서 산책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북악스카이웨이는 종로구 소속이군요ㅎㅎ

 

저기 저 노란색이 종로구 마스코트인 모양입니다ㅎㅎ

 

무슨 바나나같이 생겼네요ㅋㅋㅋㅋ

 

 

 

 

팔각정 스카이카페~!

 

저는 가본적은 없지만 이곳에 올때마다 사람들이 꾀 있더라구요~

 

카페 앞쪽에는 쫙~~ 경치가 펼쳐지기 때문에 창가에 앉아서 식사하면 좋을것 같더라구요ㅎㅎ

 

이시간에도 스카이카페 앞에 라이더 2분이 계시는군요^^

 

게다가 여성라이더!!ㅎㅎㅎ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에 있는 CU 편의점!!!

 

인테리어가 아주 끝내주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에 내부는 좀 아담한 사이즈인데 웬만한건 다 있답니다ㅋㅋ

 

알고보니 편의점 뒤쪽에도 라이더분들이 햇빛을 피해서 쉬고 있더라구요ㅎㅎㅎ

 

근데 의문이 드는건 편의점 알바는 북악스카이웨이에 올때 뭘 타고 오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어올라오려나???-,-;;ㅋㅋ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종합안내도!!

 

외국인들도 볼수 있게끔 영어로도 번역해놓은 모습입니다ㅎㅎ

 

솔직히 팔각정에는 서양사람보다는 일본,중국 사람이 많은것 같아요!!

 

 

 

 

팔각정에 레스토랑, 식당, 카페, 기념품점, 토속주점???!!

 

있을만한건 다 있는 모습ㅎㅎ

 

근데 토속주점은 장사가 잘 될까요??ㅎㅎ

 

대부분 자동차를 끌고 올텐데 말이죠...;;;

 

 

 

 

몇몇 분들이 모여서 경치를 즐기고 있는 모습~!ㅎㅎ

 

정오가 되니 햇빛이 조금 쎄서 다들 그늘에 계시네요 ㅎㅎㅎ

 

봄이 오자마자 바로 여름으로 넘어가는건가요?-.-;;

 

조금 덥긴 하네요 ㅋㅋㅋ

 

 

헉~~!!~!~!~! 아이고 부러워라 ㅠ.ㅠ

 

저는 경관조망장소 안내도를 찍으려고 한것인데....

 

아.... 난다......

 

아 깨볶는 냄새....ㅋㅋㅋㅋ

 

저~~ 앞에 있는 산봉우리를 어떤 봉우리인지 그림으로 설명해주니까

 

알고보는거랑 모르고 보는거랑 느낌이 확 다르더라구요ㅎㅎㅎ

 

굳굳!!

 

 

그래도 아직까지는 새싹이 나질 않앗네요ㅎㅎ

 

조만간 푸르르르 새싹이 피어날듯 싶습니다~!

 

아~~ 역시 자연은 아름답네요ㅎㅎ

 

돈 많이 벌면 산으로 강으로 공기 좋은곳에서 살고 싶어요~!~!

 

집에서 가까운 서울에 북악스카이웨이가 있어서 대리만족이라도 할수 있어서 좋네요ㅎㅎ

 

 

 

 

북악스카이웨이에 있는 느린 우체통!!

 

이 우체통은... 음.. 뭐랄까...

 

약간 타임캡슐같이 현재의 마음을 적어서 나중에 받아볼 수 있게끔 해놓은것 같아요ㅎㅎ

 

보내지는 기간은 6개월이나 1년이라고 하네요~ㅎㅎ

 

그러니까 1년에 딱 2번 우편이 보내진다고 합니다^^

 

 

 

멋진 소나무와 장독대로 한국의 정서의 분위기를 낸 모습~!~!

 

소나무가 굉장히 멋있더라구요ㅎㅎ

 

장독대도 어릴때 보고 오렌만에 보는것 같습니다~

 

 

 

 

사람 두명 앉으면 꽉찰 듯한 작은 사이즈이네요ㅎㅎ

 

이것을 뭐라고 했더라?!!ㅎㅎ

 

옛날에 밭이나 논 근처에 쉼터로 하나씩 있곤 했죠!!

 

마당이 있는 집에 살면 이런거 하나 들여놓고 싶네요 ㅋㅋㅋㅋ

 

작아서 귀엽네요ㅋㅋㅋㅋ

 

 

 

 

이름 모를 꽃들...

 

이런 꽃들도 잘 꼼꼼하게 잘 심어놨더라구요ㅎㅎ

 

이뻐서 한장씩 찍어보았어요^^

 

요즘들어 꽃이나 식물들이 관심이 많이 가더라구요ㅎㅎ

 

나이가 먹어간다는 증거인가요??-.-;;

 

 

 

 

이것이 북악스카이웨이의 팔각정인데요~~

 

저기 위에 푯말이 예전에는 팔각정이라고만 한문으로 씌여져 있던것 같았는데

 

지금은 바뀐건지 그대로인건지 모르겠네요ㅎㅎ

 

평소에는 밤에만 다니던 북악스카이웨이였는데

 

낮에 와보니 새롭네요ㅎㅎ

 

개인적으로 북악스카이웨이는 연인들끼리 밤에 드라이브코스로 딱! 좋은것 같아요^^

 

밥도 한끼먹고 야경도 보고 하면은 알찬 하루가 될것 같네요.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