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4. 11. 12. 03:52

 오늘은 그동안 미뤄왔던 삼창 평로라 벨트교환을 하느 날입니다ㅎ

삼창 평로라는 회전인터벌이나 오래동안 꾸준하게,, 회복하는 용도로 쓰였는데 어느날 타는 도중에 띡~! 하고 끊어져 버렸어요.

그래서 아는 형한테 부탁해서 벨트 2~3개 정도만 구해달라고 도움을 청했네요ㅎㅎ

도움을 청한지 음.. 한 2달 됬나?ㅋㅋㅋㅋㅋ;; 그때서야 드디어 나의 손아귀에 들어온 벨트가 되겠네요ㅎ

아 맨날 고정로라만 타니까 다리가 굳어서 회복도 안되고 얼마나 평로라 타고 싶던지~~~

괜히 고장나 있으니까 막 더 타고싶어지고 그러더군요^^

막상 고치면 잘 타지도 않을꺼면서.. 그쵸?!ㅋㅋㅋㅋㅋㅋ

 

 

 

 

아는 형한테 부탁해서 받은 벨트입니다~!

처음엔 한개인줄 알았는데 테이프를 뜯어보니 2개더군요^^

다음에도 끊겨도 하나더 있으니 마음이 든든하네요ㅎㅎ

보통 벨트끊어지는 사람이 별로없다고 해요... 저는 사용한지 2년정도 되가는 도중에 끊어졌구요~

끊어질때.. 아... 내가 운동을 열심히 하긴 했구나.. 라고 생가하면서 은근 뿌듯 했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벨트도 왔겠다 한번 평로라에 달아보도록 해요~~

저희집은 방이 2개 있는데 하나는 제가 지내는 안방,, 하나는 자전거와 로라 및 용품들로 가득한 자전거방 이렇게 있습니다ㅋㅋ

거실에는 평로라가 펼쳐져 있고 한가운데에 운동할때쓰는 벤치와 아령이 있네요ㅎㅎ

가끔 어떨때보면은 자전거 훈련 합숙소에 온 기분도 난답니다^^;

(같이 합숙훈련 하실분?ㅋ)

 

 

 

 

 

평로라 벨트를 교환하는데 필요한 공구는 이거 하나만 있으면 되더군요ㅎ

정확한 mm수는 잘 모르겠지만 한개의 볼트만 풀수 있는 공구가 있으면 된답니다.

처음에는 하나도 안풀고 넣을수 있지 않을까 이리저리 머리 굴려봤지만 택도 없었네요~

한쪽만 살짝 뜯어서 넣어볼까? 했는데 그것도 안되더군요ㅋㅋ

그냥 빨리 풀었다가 다시 빨리 조립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

제가 직접 해보니까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이곳이 저의 자전거방입니다ㅋㅋ

저기 색깔별 박스에 있는것도 다 자전거 용품들이에요ㅎ

원래 동생이 살았었는데 다른곳으로 가는 바람에 이렇게 자전거방으로 탄생했네요~

드레스룸은 없어도 자전거룸은 필수인듯^^

벨트를 넣기 위해 평로라를 분해한 모습이에요ㅎㅎ

 

 

 

 

 

벨트를 넣기 위해 드럼을 잡고 있는 너트를 풀으면 그냥 우르르 뽑혀 나오네요ㅎㅎ

탈부착이 쉬워 뭐 조심할것도 없고 작업하기 괜찮았어요ㅎ

벨트를 교환할때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벨트가 잘려져서 온것을 평로라에 라이터로 양끝을 달구어서 붙이는 방법

두번째는 저처럼 붙여져 온 벨트를 분해하여 장착하는 방법..

처음에 벨트가 잘렸을때 라이터로 녹여서 붙여보았지만 길이가 짧아져 텐션이 너무 높다보니

조금타다보면 바로 끊기더라구요..

새 벨트도 아마 장력조절실패하면 바로 끊기니 저처럼 붙여져 온것을 구매하셔서 장착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삼창평로라 드럼을 잡아주고 지탱해주는 샤프트~

맨날 겉모습만 보다가 이렇게 분해해서 보기는 처음이네요ㅎㅎ

 

 

 

 

삼창평로라 드럼베어링ㅎㅎ

공업용 베어링같은데~ㅋㅋ

아무튼 삼창평로라 전 완전 만족하는 제품인데 여태까지 쓰면서 벨트 끊어진거 외에 고장이 없네요~!

 

 

 

 

요래요래 벨트를 걸고.. 다시 분해역순으로 조립을 시작~!~!^^

조립을 하실때는 분해할때보다 조금 더 작업에 유의하셔서 진행하셔야 해요~

아무래도 자전거가 위에 돌아가고 진동과 소음에 예민하니 꼼꼼히 잘 체크하셔야 된답니다.

너트로 조이는 부분은 양쪽이 균일하게 조여지는지 끝까지 잘 조여졌는지 잘 확인하셔야 될듯 합니다ㅎ

분해할때 8개 너트중 1~2개가 좀 많이 풀려있었더라구요.

평로라 소음이 나고 덜덜 거린다 싶었더니 거기가 문제였었나봐요.

 

 

 

 

요래요래~ 마무리 뙇~! 조이면~~ 끝~!

아.. 장갑 안낄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자전거다보니 손에 자꾸 기름때가 붙길래ㅋㅋ

회사에서 쓰는 장갑을 하나 꺼내와서 끼우게 되었네요 ㅎㅎ

 

 

 

작업하던 도중,, 우연히 땅바닥에서 본 레드불 홍보물..

시합나가서 레드불 한캔씩 받으면서 덩달아 딸려온 그것... ㅋㅋㅋ

 

 

 

쨔쟌~~ 이렇게 삼창평로라 벨트교환 해보았습니다ㅎ

로라 타는데 별다른 문제는 없고 아주 잘 돌아가구요~

평로라도 소모품이라 관리르 해주면서 타야겠다는 생각해보았어요~!

그럼 앞으로 평로라 탈수 있게 되어서 기쁘네요^^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