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5. 3. 19. 17:09

 오토바이 클러치 케이블 고정볼트 풀림현상

 

 

 

 

요즘 금새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혼자 바람쐴겸 집에 있는 125cc 바이크를 끌고 시화방조제쪽으로 다녀왔어요.

가보니 사람도 별로없고 날씨도 포근하니까 정말 한가롭고 여유를 만끽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티라이트 휴게소를 들려서 좀 놀다가 이참에 영흥도에 갔다와볼까해서 갔보니 뭐 이렇다 할만한 무언가가 없더라구요.

저는 아무래도 섬이다보니 모래사장이라던지 바다위를 날으는 갈매기라던지 뭔가 있을줄 알았는데 그냥 바위덩이만 있고

그닥 볼거리가 하나도 없더라는... 그래서 바로 철수하기로 하고 영흥도로 들어왔던 시화방조제를 다니 거슬러 되돌아가기로 합니다.

차들도 거의 없다보니 처음부터 계속 풀스로틀로 가고 있던중 진동이 심해지고 이제 슬슬 속도를 줄일때가 되어 클러치를 잡았는데.... 아무리 잡아도 동력이 끊어지지 않는거에요ㅜㅜ 순간 클러치케이블이 끊어진줄 알고 곧바로 도로옆길에 세워 자세히 살펴보았어요. 클러치를 당겨보니 케이블이 움직이는걸 보아 끊어진건 아닌것 같고... 음 ... 다시 막 살펴보던중...!!

클러치케이블 장력조절하는 너트가 완전히 풀려서 고정이 되어 있지 않는상태로 있었더라구요!!

그래서 손으로 조이면서 장력이 어떤지 확인하면서 조였고 다시 출발하였답니다.

하지만 얼마가지않아 손으로 조였던 너트는 다시 풀려버리고 말았네요. 아무래도 손가락으로 돌리는것이다보니 토크가 나오지않아 다시 풀리더라구요...ㅜ 이러기를 몇번 반복했고 결국엔 조심조심해서 오토바이샵에 가는데 성공하였네요ㅜㅜ

지금 생각하면 정말 심쿵한 순간이였어요!!!

오늘 정말 오토바이 조심히 타는것도 중요하지만 평상시에 검차도 잘해야한다는것도 알게 해주는날이었네요!

브레이크 패드도 얼마 안남아서 조금 있다 갈려고 냅두고 있는데 그것도 언능 갈고 해야겠어요ㅜㅠ

이제 날씨가 많이 풀려서 바이크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항상 안라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