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2014. 3. 20. 04:36

현재 제가 메인으로 쓰고있는 경량카본휠을 소개해 드릴게요~

 

경량?? 뭐 얼마나 경량이겠어?? 하실수도 있습니다ㅎㅎ

 

먼저 출처는 조립휠이고 허브는 노바텍허브를 적용시킨 제품인데요.

 

프론트휠은 38mm, 리어휠은 50mm 이고 무게는 약 1100g 대 입니다.;; 11xx g이였는데 정확한 무게를 까묵까묵.. 꺄올~~;

 

일반 카본휠이 대충 1200~1300g 사이로 알고 있는데 100g 차이가 업힐에선 효과를 톡톡히 볼수 있는 구석이죠~

 

스포크가 짱짱해서 반응이 좋고 힘도 잘받는게 확실히 몸으로 체감되는게 느껴지고

 

에어로형 스포크인 납작한 형태이기 때문에 고속주행시 에어로효과도 보실수 있겠습니다ㅎㅎ

 

조립휠 특성상 무데칼 무광인데요. 화려하게 데칼들어가 있는것보다 무데칼로 깔끔하게 타는것도 이뻐요♥

 

경량휠은 그만큼 경량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아직까지 잘 쓰고 있는거 보면 내구성에 대해선 불만은 아직 없군요ㅎㅎㅎㅎ 대충 한 8개월 사용한것 같아요...

 

제가 작년에 토켄 c22a 클린쳐 휠셋을 구매해서 누적거리는 좀 되지만.... 3개월만에 허브가 망가지더군요ㅎㅎ;;

 

이 조립휠은 노바텍허브를 적용해서 그런지 허브는 끄떡없네요ㅎㅎㅎ

 

라쳇소리도 적당히 크고요ㅎㅎㅎ 라쳇소리 너무크면 그것도 소음이죠 ㅡ.ㅡ;;

 

 

 

 

 

제가 사용하는 메인휠셋 경량조립휠~!~!

 

무데칼 무광이라 그런지 조금은 칙칙해보이네요 ㅎㅎ;;

 

하지만 남자라면 무광!!ㅋㅋㅋㅋ

 

 

 

프론트휠 노바텍허브~!

 

구름성이 좋답니다^^

 

 

 

카본경량휠 리어 노바텍허브~!

 

바디는 11단도 적용 되는 바디입니다만... 저는 그냥 울테그라 10단 스프라켓으로-.-ㅋㅋㅋ

 

스프라켓은 12-25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

 

크랭크는 스탠다드인데요~ 경사도 10% 넘어가면 28T가 무지 생각난답니다ㅎㅎ

 

 

나와 나의 자전거~!

 

카본경량휠 장착된 모습입니다ㅎㅎ 깔끔하죠~?!ㅎㅎ

 

 

 

같이 자전거 타는 동생~!

 

라레이에 저와 같은 휠인데 유광인 제품을 장착한 모습입니다ㅎㅎㅎ

 

 

 

똑같은 휠 끼고 라이딩중~!

 

하지만 동생이 얼마전 사고가 나는 바람에 동생꺼 휠은 사망하셨..... 킄...ㅜ

 

이휠의 특색은 한쪽으로만 치우치지 않고 다방면으로 골고루 성능이 좋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휠셋으로

 

저렴한 카본휠 찾으시는분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이네요^^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