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2015. 4. 22. 22:31

약과 칼로리 및 재료

 

 

 

제사상이나 간식으로 즐겨먹는 약과!

일상생활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수 있는 간식인데요!

좋아하는 사람들은 참 좋아하고 별로 안좋아하는 분들은

그렇게 찾아 드시진 않는 분들도 계시겠죠ㅎㅎ

하지만 저는 차례나 제사상에 올라오는 약과들을

잘 찾아먹는답니다ㅎㅎ 평소에 약과를 사서 먹는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1년에 2번있는 명절에는 꼭 약과를 먹는것 같아요ㅎㅎ

그만큼 오랜역사에 약과가 있었고

과거 조상님들의 찾는 간식이기도 했겠죠!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먹는 약과!

과연 약과 칼로리가 얼마인지... 어떤 재료로 만들어지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ㅎㅎ

 

 

 

 

 

 

약과 칼로리는 1개당 178kcal 입니다.

먹는것에 비하면 결코 작은 칼로리는 아니죠ㅎㅎ

2개를 먹을경우 밥 1공기를 먹는 칼로리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약과 재료로는 밀가루, 꿀, 쌀조청, 참기름, 생강 등

몸에 좋은 재료도 들어가지만

칼로리를 높여주는 달달한 재료들도 들어가기때문에

칼로리가 높게 나오는것 같네요!

하지만 그만큼 맛이 있고 명절 차례상에 매번 올라오는 만큼

귀한 음식인건 확실한것 같습니다.

 

 

 

 

 

 

저는 평상시에 칼로리를 계산하면서 먹는 습관이 길들여져있지만

명절에 칼로리를 계산하면서 음식을 먹는다면

그것만큼 예절에 어긋나는 행동은 없는거라 생각되어

항상 모든음식을 맛있게 먹고

대명절인만큼 복스럽게 칼로리 계산없이 맛있게 먹고있답니다ㅎㅎ

 

 

 

 

 

 

살이 조금 찐다고 한들 얼마나 찔까요?!

평상시에 관리를 한다면 1년에 1~2번 많이 먹는다고

살이 찌진않는다고 생각합니다ㅎㅎ

평상시에 건강관리 잘해서 건강해지고

맛있는 음식들도 많이 먹었으면 그만큼 좋은 식습관이 없다고 생각하네요ㅎ

우리음식 약과 많이는 아니지만 명절때마다 맛있게 먹도록 합시다ㅎ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