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이야기2015. 7. 12. 12:34

튜블러 타이어 점검 및 정비

 

 

 

자전거 타시면서 업글업글 하시는데

그중에서 카본휠 업글하시면서

자연스레 클린처에서 튜블러로

넘어오시게 될텐데요!ㅎ

이 튜블러 타이어가 정말 가격이

부들부들 하지요~ㅎㅎ

펑크 한번 나면 타이어교환하는 가격이

정말 무섭습니다ㅜㅜ

그래서 제가 한번 튜블러 타이어 점검 및 정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해요ㅎㅎ

어디서 배운건 아니고 펑크가 많이 나면서

저혼자 터득한 방법이에요^^

확실히 효과가 있으니 한번 해보시길 바래요ㅎㅎ

 

 

 

 

 

 

일단 준비물로 강력접착제가 필요해요!

오늘 제가 알려드릴것은 펑크가 나는 확률을

적게 해주는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랍니다ㅎ

튜블러는 펑크나면 뭐 실란트 넣어야겠죠?!ㅎ

 

 

 

 

 

 

 

 

일단 튜블러 타이어 공기압을다 빼주시고

타이어를 눌러주면서 찢어진곳이 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해요!

그러면 위에 사진처럼 찢어진곳이 많이 있답니다!

찢어진 곳 말고도 콕콕! 찔린곳도 많이 있는데

이런곳도 캐치해주셔야해요!!

 

 

 

 

 

 

 

 

제가 쓰는 카본휠은 zipp 404 다크라벨 입니다ㅎㅎ

주력바퀴로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808 쓰고 싶었지만 좀 과하다 싶어서ㅎㅎㅎ

역시 하이림이 간지나지요 ~~

 

 

 

 

 

 

 

 

 

이렇게 눌러주면 찢어진곳이나

구멍난곳이 훤히 보여요ㅎㅎ

이렇게 눌러준 상태에서 강력접착제를

한방울 떨어트려서 붙여주시면

찢어진곳이 서로 붙어서

라이딩 할때 바닥의 이물질로부터

보호할수 있답니다^^

이렇게 관리해주시면

펑크날 확률이 확실히 줄어들어요ㅎㅎ

 

 

 

 

 

 

 

 

 

ㅎㅎㅎ 잘 안보이시죠?ㅎㅎ

튜블러 타이어 점검 및 정비 방법 알아봤는데

펑크는 경제적인 부분도 부담되지만

안전상의 문제도 포함되기 때문에

라이딩전 항상 점검해줘야 하는 사항입니다!!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