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4. 12. 15. 18:28

 우리집 형광등 교체했는데 쉽네요

 

 

 

얼마전부터 흐릿흐릿한게 느낌이 이상했던 안방 형광등이 드디어 나갔습니다ㅎㅎ;;

그동안 속으로 아 저거 교환해야할것 같은데... 할줄은 모르고... 그냥 냅두고 미루다가 결국 교환할때까지 와버렷네요;

그래도 형광등이 2개가 달린 거라서 다행히 불편한 점은 없었네요ㅎㅎ

왜 형광등이 2개로 형성되어 있는지 알겠다는^^ㅋㅋㅋㅋ

아무튼 형광등을 교체하려면 일단 물건을 사러 가야하는데 어떤것인지 모르는거니깐...

일단 고장난걸 빼서 마트 아쟈씨한테 이거랑 같은걸로 달라고 하면 주겠다 싶어..

일단 빼보기로 했어요^^ㅎ

 

 


 

이게 안방 형광등인데 좀 오래됬다는.. ㅎㅎ;

요즘엔 LED 형광등이 대세던데... 저렴하고 수명도 오래가고 밝기도 밝고요ㅎㅎ

하지만 그래도 요즘은 많이 좋아져서 몇년은 거뜬한것 같아요!

저거 빼야되는건데... 막 힘으로 뜯었다가는 막... ㅜㅜ 고장날것 같고

오래되서 그런지 약해가지고 뜯어지면 큰일날것 같고 ..ㅜㅜ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해봐서 방법 알아낸다음 살살해보니 딱! 하고 나왔어요!!!!ㅎㅎ

 

 

 

 

요놈이 울집 안방에 달린 형광등이랍니다ㅎㅎ

마켓에 가니깐 종류는 몇가지 없는데 크기만 조금 다르더라구요!

그러나 저는 잘 몰라서 아쟈씨한테 물어봐찌여~!!!!ㅎㅎㅎ

이거랑 똑같은걸로 달라며...

 

 

 

저는 형광등이 흰색인줄 알았는데 주광색이라는 색깔인가봐요ㅎㅎ;

처음알았네요..^^;

36w 짜리 형광등?!ㅎㅎ

 

 

 

 

형광등 모델명은 FPL36EX-D 요고인듯!!ㅎ

번개표/KUMHO 이거는 회사이름인것 같은데

합작으로 만든건가??ㅋㅋ

 

 

 

 

 

금호전기!!

전기는 무서워요ㅜ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2등급이네요..

이게 LED전구랑 차이가 얼마 안나는것 같아도 형광등을 엄청 많이 사용하는 회사에서는

많이 차이가 나는것 같더라구요~!

얼마전에 저희 회사도 그 많던 형광등을 다 LED전구로 바꿨거든요!!

근데 확실히 밝기가 다르다는ㅋㅋ 뽀샤시~!뽀샤시~!ㅋㅋ

 

 

 

 

 

 

램프의 효율적인 사용을 위하여 관련된 제품의 취급 주의사항을 읽고 사용하십시오.

ㄴ RE : 넵!!!!  전기는 무서우니깐요!! ㅜ

 

근데 이거 뭐 다 어려운말만 있어서... 과감하게 패스!!

그냥 평소에 먼지만 좀 닦아주는걸로^^ㅋㅋㅋ

 

 

 

 

 

 

 

 

 

 

깨질까봐 끝에 이렇게 종이로 포장해뒀어요!!

깨지면 안되니깐요!!

그래도 옛날에 쓰던 그 길쭉한... 약하디 약한.. 그 형광등보단 내구성은 튼튼해보였어요ㅎ

어렸을때 보던 그형광등은 요즘엔 안쓰나보네요.. 생각해보니 최근에 본 기억이 없는거보니깐여ㅋㅋ

 

 

 

 

 

 

쨔잔~!

뺄때 반대로 끼웠더니 쏙하고 잘 들어가네요ㅎㅎ

역시나 부서질까봐 조금 걱정은 했지만 그대로 잘 버텨주어서 고마웠어요!!

오늘 처음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쉬웠고 앞으로도 혼자서 잘 해낼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 쑥쑥!!ㅋ

친구들한테 자랑거리 하나 생겼네요^^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