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4. 4. 15. 06:11

날씨가 좋아 집에 있기 너무 아쉽고 바람좀 쐴겸 종로에 다녀왔어요^^

 

순신이형님과 세종형님 잘 계신지 보고 싶기도 하고 해서ㅋㅋㅋㅋ

 

사람들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엄청 많더라고요!!

 

근데 쭝꾹인들이 반이네염... ㅋㅋㅋ

 

종로에는 박근혜대통령님이 계신 청와대가 있죠~!

 

그 주위에는 조큼 무서운 경찰들이 많긴 하지만 갔다오면 좋을 것같더라구요ㅎㅎ

 

그 외에도 많은 볼거리가 있는 종로!!

 

아~ 맨날 놀러다니고파ㅜ

 

 

 

 

 

지하철 광화문역 9번 출구로 나오면 광화문으로 바로 갈 수 있어요^^

 

9번출구로 나와보니 날씨가 많이 좋아져 이쁜꽃들로 꾸며놓았어요ㅎㅎㅎ

 

알록달록 이쁘죠?ㅎㅎ 요즘 꽃만 보이면 눈길이 저절로 가네요~~ㅎ

 

 

 

 

종로를 든든하게 지켜주고 계시는 순신이형님!!

 

가까이 가지 못하게 막아놓았어요ㅜ흐으~~

 

저기 순신이형님 밑에 보면은 작은 거북선도 있는데ㅎㅎㅎ

 

가까이에선 찍지 못했네요ㅋㅋ

 

저~~기 뒤에 보이는 산이 북악산입니다^^

 

북악산 꼭대기에서 밑으로 조금 내려오면 지붕같은게 보이시나요?ㅎㅎ 

 

그것이 청와대!!

 

청와대 오른쪽에 있는 지붕이 광화문입니다^^ㅋㅋㅋㅋ

 

 

 

인자하신 우리 세종형님~!

 

덕분에 제가 이렇게 글을 편하게 쓰고 있네요^^ ㄳㄳ ㅋㅋㅋ

 

세종형님은 기록된 것만으로 9명의 아내와 18명의 아들이 있었다고 하네요ㅋㅋㅋ

 

무려 아들만 18명.... 대박!!!

 

대왕맞는듯ㅋㅋㅋㅋ

 

아무튼 현재 가장 실용적으로 쓰고 있는것을 만드신 대단한분!!

 

지폐 만원짜리에 세종대왕님을 그려넣은것을 보면 얼마나 훌륭한 업적을 세운지 아실듯!!ㅋㅋ

 

 

 

 

광화문에 가는길에 뭔가 복잡스럽게 많은분들이 막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ㅎㅎ

 

여기저기 둘러보니 이런게 보이더군요ㅎㅎㅎ

 

저 어렸을때 했던 아나바다 장터 이런거랑 비슷한 개념인것 같아요~

 

 

 

개인장터를 열려면 접수도 해야하나봐요~

 

접수처도 따로 배치되어 있네요ㅎㅎ

 

판매되는 물건들을 보면 정말 가지각색이었어요ㅎㅎ

 

근데 아직 이른시간이라 그런지 판매하시는분들은 준비중인곳이 대부분이였고

 

사람들은 그다지 많지 않네요ㅎㅎ

 

 

 

 

 

길게 뻗은 함께 누리는 사회적 경제 장터!!

 

옷들을 잘 보이게 바닥에 깔고 계시더라구요 ㅎㅎ

 

그 옆에 빈공간들도 접수처에서 접수하고 곧 꽉꽉 차겠죠?ㅎㅎ

 

 

 

 

대학교에서도 이 장터를 사용하나봐요^^

 

과에서 만드는 것들을 필요한사람들에게 팔면 서로 좋겠네요ㅎㅎ

 

 

 

 

이곳은 신발을 파는군요~

 

공간이 좁은곳도 많은데 이렇게 넓직하게 하는곳도 있더라구요ㅎㅎ

 

대학생도 참가해서 그런지 젊은사람들이 파는곳도 되게 많이 있었어요!

 

나중에 장터들이 꽉꽉 차면은 구경다니는것도 재밌을것 같아요ㅎㅎ

 

이제 곧 더워지니 저녁에 해떨어지고 나서도 있으면 좋을텐데~

 

그리고 이날만 한건지 맨날 하는건지는 잘 모르겠네요-.-ㅋㅋ

 

 

 

 

아트업페스티벌 전시회!! 라고 써져있는데요~

 

처음엔 이게 뭐지~ 하고 있었는데 그 앞에 로보트같은 것들이 많이 있더라구요ㅎㅎ

 

멀리서 보면은 로보트지만 가까이서 보면은 재활용 쓰레기더라구요~

 

초등학생때 미술시간에 한번쯤은 해봤을 재활용 생활용품으로 만들기~!ㅋㅋ

 

근데 생각보다 퀄리티가 높더라구요ㅋㅋ

 

 

 

 

저기 키가 제일 큰녀석은 전화기와 계산기가 많이 붙어 있더라구요 ㅋㅋ

 

나머지 애들은 자세히 보진 못했네요ㅋㅋ

 

저 키큰 녀석은 같이 사진찍으려다 실패했었는데 그때 자세히 봤거든요ㅎㅎㅎ

 

이거 말고도 다른작품 많았는데 아쉽게 찍진 못했네요.

 

구경하느라 정신이 나갔나바여ㅋㅋㅋ

 

 

 

 

오오~ 길바닥에 이런것이?!!

 

옛날 지도로 보이는 종로의 지도ㅋㅋㅋ

 

참 간단하게도 그렸네요ㅋㅋ

 

역사유적도 번호를 매겨 위치를 알려주고 있군요^^

 

이것을 보면은 다음 어디갈까하고 고민될것 같네요ㅋㅋ

 

 

 

 

하악~! 너무 이쁘당ㅋㅋㅋㅋ

 

이런거 심을때 꽃 이름도 같이 써놓으면 정말 좋은것 같다는ㅋㅋㅋㅋ

 

무슨 꽃인지는 알고 봐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경복궁 안에 주차장시설도 있네요~!

 

주차장비용이 조금 비싼듯-0-ㅋㅋㅋ

 

아무래도 서울땅이라 그런지 비싸네요~~

 

차를 가지고 오면 어쩔수 없긴 하지만 지하철 잘되있어서 지하철 추천~!ㅋㅋ

 

 

 

 

경복궁으로 가는 마을버스도 있군요~!ㅎㅎ

 

근데 배차간격이 안나왔다는게 함정ㅋㅋㅋㅋㅋ

 

 

 

 

이거슨!! 광화문ㅋㅋㅋㅋ

 

광화문 앞에 사람들이 음청 많네염 ㅋㅋㅋ

 

아마도 중국인들 관광 온 듯 싶네요~~

 

 

 

 

많은 분들이 경복궁을 구경하러 광화문을 지나가는 모습~!ㅋㅋㅋ

 

나도 들어가서 구경하고 싶다 ㅋㅋㅋ

 

 

 

 

광화문~!

 

아따 크더만요ㅋㅋㅋ

 

도로까지 나가서 찍은건데 앵글에 다 나오질 않았네요ㅋㅋㅋ

 

아 DSLR을 사던가해야지ㅋㅋㅋㅋ

 

오늘 광합성 제대로 하고 가네요^^

 

즐거운 하루였어요~~! ㅎㅎ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회사점심은 스파게티  (0) 2014.04.18
뒷동산 다녀오기  (2) 2014.04.17
갓 나온 따끈따끈한 이지바이빵!  (5) 2014.04.11
은행에서 통장정리 하기  (0) 2014.04.08
매탄4동 재활용 의류수거함  (2) 2014.04.07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