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4. 10. 19. 20:38

 오늘 친구가 인바디를 봤는데 잘나왔다며 저에게 자랑을 하네요^^ㅎㅎ

 

그런데 친구가 아는 부분들은 분석이 가능한데 모르는 부분이 더 많은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이것저것 많이 알려주었는데 많은분들이 좀 헷갈리실까봐 한번 올려봅니다~~

 

 

 

체중이야 뭐 다들 잘 아시는것이고 항목에서 이하 적정 이상도 다 아시리라 믿고 넘어갈께요 ~ㅎㅎ

 

-체질량지수 : 이것은 신장과 체중을 이용해서 비만의 정도를 평가하는 지표인데 몸무게를 키의제곱으로

                     나눈 값이랍니다ㅎㅎ 체질량지수가 높아질수록 질병에 걸릴 확률및 사망률이 높아지는것으로 알려졌고

                     18.5 미만 여성분들은 영양부족으로 무월경으로 지나갈수 있다고 하네요~ 많아도 적어도 안좋은 체질량

                     지수인것 같아요~ 항상 적정체중을 유지해야 건강한것 같네요~!

 

-체지방률 : 체지방률은 체지방량이 차지하는 비율로 비만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에요!

                 비만은 체중이 많이 나가는것을 판단하는것이 아니라 몸안에 지방이 얼마나 쌓여있는지 판단하는것이에요

                 체지방률은 가급적 낮은게 좋을듯 싶내요^^

 

-근육량 : 그래프가 적정에 위치하면 유지 혹은 더욱 발달시키면 되고 이하일경우 꾸준히 운동을 하시면 되겠네요.

              말 그대로 근육량을 판단하는것이고 근육량이 많아야 에너지소비량도 늘어나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줄어드는

              요인이 될수 있겠네요ㅎ

 

 

 

복부비만에서는 내장지방레벨만 보시면 될듯 하네요ㅎ

 

복부비만은 정말 다른부위 비만보다도 훨씬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복부비만 심하신분들은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답니다ㅜ

 

복부비만은 항상 적정상태에 유지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부위별 근육발달..

 

부위별에 따른 두 개의 근육 그래프는 겉으로 근육이 발달한 것처럼 보이는 체형과

 

실제로 근육이 발달한 체형을 확연히 구분하여 보여줌으로써

 

부위별 근육발달 정도를 한 눈에 보여드립니다.

 

 

 

 

영양과 대사

 

- 단백질 :     몸을 구성하는 세포, 근육, 혈액, 면역체, 호르몬 등을 구성하는 단백질이 부족하면

                   면역기능저하, 부종, 심장저해, 허약, 질병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합니다.

 

- 무기질 :     골격과 치아조직 등 체조직 형성에 관여 심장박동, 근육의 수축성 조절, 신경의 자극전달, 

                   뼈의 칼슘 손실을 운동 중 근육, 골격계의 부상위험이 높아지며 조기에 골다공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평상시 걷기, 달리기, 에어로빅댄스와 같은 체중을 지탱하는 운동이나 중량부하 운동으로

                   골밀도를 증사시켜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세포량 :    세포량이 부족한 경우는 체중, 발육부진, 부적절한 영양상태, 면연력의 저하, 질병의 진행, 노년기 등을

                  의미하므로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면서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는것이 좋습니다.

 

- 기초대사량 :    활동을 하지 않아도 체온유지, 심장 박동, 세포 활동 등 기본적인 생명유지를 위해 소비되는 최소한의

                         열량(에너지)을 말하며 성인의 1일 기초대사량은 대략 1200~1400kcal입니다.

                         이는 체표면적, 성별, 나이, 체성분 등에 따라 큰 영향을 받으며 특히, 근육조직은 지방조직에 비해

                         에너지 소비량이 높아 기초대사량 증가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 1일필요열량 :   기초대사량 x 활동지수 계산하며, 활동수준값은 보통 ~ 약간 많은 활동량인 Level3을 기준으로 해요.

 

 

 

 

 

 

 

체성분분석은 체중, 체지방량, 근육량의 변화가 동시에 비교가능 하므로 운동 및 식이 프로그램에 대한

 

중간 평가와 계획수정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으며, 본인의 체성분 변화 패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분석을 보기 편하게 본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ㅎㅎ

 

인바디 측정검사 측정하는곳은 헬스장도 있고 여러군대 많이 있지만

 

돈 쓸필요 없이 동네 보건소에 가시면 공짜로 측정하실수 있으세요!!

 

저는 전화로 예약해서 가는편이고 도착해서 측정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한 5분?ㅎㅎ

 

인바디 검사 보는법도 잘 모르시면 보건소 선생님이 잘 알려주시니

 

볼줄 모른다하여 안보시면 큰 오산입니다^^

 

항상 본인의 몸건강상태를 체크하여 아프지말고 건강한 몸을 유지했으면 좋겠네요~!

 

술담배 멀리하고 운동합시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곡물식빵 맛있게 먹기  (0) 2014.10.26
2014 춘천 드래곤보트 대회  (0) 2014.10.23
땅굴파고 무단침입한 사슴벌레!!  (0) 2014.10.12
동생이 분양받은 포메라이언 등장  (0) 2014.10.02
광화문광장 노란리본  (0) 2014.09.30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