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2014. 7. 17. 14:19

 대장내시경을 해서 검사를 받으러 병원에 찾으니

 

몇일 전부터 먹을것을 조절하고 하루전날에는 장에 있는것을 모두 빼내는

 

장청소를 하고 병원에 오시면 된다고 하네요ㅎㅎ

 

처방전을 주시고 약국에가서 쿨프렙이라는 걸 받아서 집으로 왔네요~

 

뭐 그까짓 장청소 대~~ 충 먹어제끼고 몇번 화장실 갔다오면 되는거 아닌가요?ㅎㅎ

 

일단 저도 장청소는 처음이라 집에 오자마자

 

어떠한 내용물이 들어있는지 정확히 찾아보았네요ㅎㅎ

 

아아~~ 약국에서 약을 건내주실때 이건 언제 언제 먹고 이건 이렇게 하고~~

 

친절히 한번씩 설명해주시더라구요^^

 

그래도 혹시 순서가 바뀌면 안되니 복습을...ㅎㅎㅎㅎ

 

 

 

 

 

병원에서 받을때 이러한 한박스를 받게 되요ㅎㅎ

 

태준제약에서 만드는 세장제네요ㅎㅎ

 

크기는 흔히 쓰는 공책보다 조금 작아요~~

 

안에 500cc짜리 물통때문에 부피가 좀 되는편이네요^^;;

 

음.. 지금보니 표지에 레몬이 뙇~ 나와잇네요ㅎ

 

네 확실히 맛은 레몬맛이 나요...

 

그렇지만 뭐그닥 내키는 맛은 아니고 좀 오묘한...ㅋㅋ

 

그래도 옛날보다는 많이 좋아졌다고 하더군요ㅎㅎ

 

 

 

 

 

검사필 스티커~~ㅎㅎ

 

 

 

 

박스 뒤편에는 원료약품의 성분과 용량이 적혀있고

 

복용방법도 나와잇지만 약사에게서 들은 그대로만 했어요ㅎ

 

이 세장제를 복용방법을 진행하면서 어려웠던점은 좀 배가 많이 부르다는거에요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거 했을때 생각하면 정말.. ㅎㅎㅎ

 

눈 앞에 막 고기랑 피자가 막 돌아다니고ㅋㅋㅋ

 

장세척하고 바로 폭식했다는...ㅋㅋㅋ

 

근데 정확한 내시경을 하기 위해서는 확실하게 단식하고 장세척을 하셔야

 

못보고 지나치는 용종이나 그런것없이 검사가 잘 이루어진답니다!!

 

검사를 하기 위해서 이런것이니 정확히 해야겠죠?^^

 

 

 

 

 

500cc 물통에 2가지를 섞어서 30분안에 다 먹어야 해요ㅎㅎ

 

이것을 3번 반복!!ㅜㅜ

 

저는 2통밖에 못먹었네요...ㅜ

 

그치만 확실히 장세척이 되었어요ㅎㅎ

 

와.... 진짜 이러다 죽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

 

마지막통은 먹을 엄두가 안나더라구요ㅎㅎ

 

 

 

 

 

 

 

 

 

 

병원에서 알려준 금식방법과 내시경비용들이 나와잇네요^^

 

저는 알려준데로 정석으로 금식과 세척제를 하지는 못했지만

 

제대로 세척이 되었고 검사도 수면내시경 잘 진행되고

 

다행히도 장내에는 깨끗하고 아무런것이 없다고 하시네요^^휴휴~~

 

다행이에요ㅎㅎ

 

아프기전에 미리미리 검사를 받아서 초기에 잡아내는게 최고라고 하잖아요~

 

안아프면 더 좋겠지만요!

 

건강검진 잘 받으셔서 건강하게 오래 살자구요^^

 

Posted by Real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