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2014. 6. 29. 06:06

 

자전거를 타다보니 후드부분 손바닥이 닿는 면쪽에 뽈록 튀어나온게 있어서

 

라이딩이 끝나면 손바닥이 얼얼할 정도로 빨갛게 되어버리네요ㅎㅎㅎ

 

아무래도 변속케이블 라인이 자리를 제대로 잡히지 않아 위로 나온것 같네요ㅜㅜ

 

바테잎 다시 떼서 잡기 귀찮아서 그냥 타려고 했지만

 

이렇게 계속 타다가는 진짜 손바닥 아파서 자전거가 타기 싫어질정도....;;;

 

시간이 나는날 드랍바 변속케이블 라인을 다시 잡기로 했어요^^

 

이런건 시간날때 후딱 해줘야지.. 안그러면 한달 두달... -0-ㅋㅋ

 

 

 

 

문제의 변속케이블의 상태의 모습!!ㅎㅎ

 

안에 숨어 있기 때문에 겉모습으로는 잘 모르는 상황이에요ㅎ

 

하지만 손으로 후드부분을 만져보면은 뽈록 나온게 알수 있어요~~

 

겉 보기엔 아무런 이상이 없어보이죠?^^

 

 

 

짜잔~~ 바테잎을 걷어내고 후드고무를 벗겨보니!!

 

변속라인에서 나오는 케이블이 자리를 제대로 잡지 못한 모습 ㅜㅜ

 

두개의 라인 가운데를 뙇!! 타서 뽈록 나온것 이네요 ㅜㅜ 아오~~~~

 

그래서 저는 오른쪽 방향라인으로 케이블을 라인을 맞출 예정이에요~~

 

 

 

 

옆으로 본 모습!

 

보기만 해도 손바닥이 얼얼할 만 해 보이죠?^^;;;;;;

 

OTL...

 

 

 

 

바테잎을 걷어낸 모습이네요ㅎㅎ~

 

바테잎이 새거라서 그런지 끈끈이가 너무 쫀득해서 뜯으면서

 

바테잎 손상이 좀 있었네요ㅜㅜ

 

바테잎을 뜯을때는 천천히~ 신중히~ 뜯으셔야해요..

 

진짜 잘못하면 바테잎 다시 사야할수도 있어요 ^^:;

 

이번에 처음 바테잎 작업을 해보았지만 정말 인내심이 필요한 작업이더군요ㅎㅎ

 

한번 감아놓으면 계속 쓰니 잘 감아야 하니까 웬만하면 잘 감아주시는게 좋아요^^

 

 

 

 

 

자~ 이렇게 라인을 다시 잡았습니다ㅎ

 

약간 10%정도는 부족하지만 라인이 워낙 빳빳해서 아무리 힘을 줘도 이게 최대한이더군요ㅎㅎ

 

고무를 내려서 손을 데어보니 오오~~ 아무런 느낌없이 편안하게 잡히네요^0^!!

 

조아조아!! ㅋㅋ

 

 

 

 

 

바테잎 안쪽에는 검은색 절연테이프로 라인을 잡아줘요~

 

라인을 정리할떄는 드랍바에 탑부분의 라인정리도 참 중요하답니다!

 

업힐할때 탑부분을 잡고 탈때가 있는데 이때 손으로 탑을 잡으면 라인이 걸리거든요~

 

이때 불편하게 잡히면 좀 짜증나기도 하거든요ㅋㅋ

 

졸라 힘들때라서 툭 건들면 쓰러질지도 모르는 때라ㅋㅋㅋ

 

이럴땐 이런거 하나하나가 엄청 신경쓰이죠ㅋㅋ

 

라인 잡으시고 손으로 잡으시면서 편하게 잡히는 라인으로 잡아주시면 되용~~^^

 

 

 

 

후후후~~ 이렇게 해서 드랍바 변속케이블 라인 다시잡기가 끝이 났네요^^

 

아~ 이렇게 그동안 신경쓰였던게 해결되니 한결 마음이 가뿐해졌어요ㅎㅎ

 

이제 라이딩 궈궈싱!!^^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정동 카페거리 쌀국수 전문집  (0) 2014.07.20
도봉동 빅마켓 피자  (0) 2014.07.05
비오는날 신발  (0) 2014.06.27
영등포 노래타운 기본안주  (0) 2014.06.25
24시간 중국집 야식  (0) 2014.06.24
Posted by Real봉구